본문 바로가기
미디어를 통하여

40대 직장인이 알아 본 회사 워크숍에 대하여

by 3books-lee 2024. 7. 26.

회사에서는 주기적으로

인원이나 직급 관리 차원에서

워크숍을 진행합니다.

 

 

 

 

 

 

 

 

그룹 내에 부문 간 또는

직급 간의 소통이나 화합을

도모하고자 하는 목적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평일은 그나마 나을 수 있지만,

주말을 포함해서 1박 2일 이상의

워크숍을 할 경우

직장인들은 대개

꺼려집니다.

 

 

 

 

피하고 싶지만,

피할 수 없는 직장인들의

워크숍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워크숍을 진행하는 이유(목적)

2. 워크숍의 구성

3. 워크숍의 주의사항

 

 

 

 

 

 

 

1. 워크숍의 목적

 

'교육'

특정 업무와 관련된 지식이나

기술을 배우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주제에 관련된 전문가나

강사를 초빙하기도 합니다.

 

 

 

 

'팀워크'

직원들 간의 협력과 소통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됩니다.

 

 

 

'문제해결'

특정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팀이 함께

논의하고 아이디어를 모읍니다.

 

 

 

 

2. 워크숍의 구성

 

 

 

'강의'

전문가나 강사가

특정 주제에 대해 강의합니다.

 

 

 

 

'토론'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며 주제에 대해 논의합니다.

 

 

 

 

 

'실습'

참가자들이 직접 경험을

통해 배우는 시간입니다.

 

 

 

 

'팀활동'

참가자들이 팀을 이루어

특정 과제를 해결하거나

프로젝트를 수행합니다.

 

 

 

 

 

3. 워크숍 주의사항

 

 

 

 

'준비물 챙기기'

필기도구와 적절한 복장(보통 캐주얼 복장)

 

 

 

 

'약속 장소 및 시간'

예상치 못한 일에 대비해서 미리 도착해있기

 

 

 

 

 

'적극적인 태도'

미리 워크숍 주제를 파악하고

과제가 있다면 성실히 임해야 됩니다.

순서를 지키며 매너 있게 발언합니다.

 

 

 

 

 

 

'워크숍 참가 중에는 핸드폰 사용 자제하기'

모두가 주어진 시간을 내어 참가한 모임인 만큼

참가한 주변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도록

노력하는 모습이 필요합니다.

 

 

 

 

 

 

 

 

집에 가서 빨리 쉬고 싶고,

다른 거 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직장인으로서 피할 수 없는 워크숍!

 

 

 

 

 

 

회사 사람들과 강제적으로 친해져야 한다는

의무감보다

사람 대 사람으로 진솔한 대화를

나누는 시간이라 생각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이롭습니다! ^^